행2:17
성령은 아이들에게도 역사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는데 정작 어른들은 아이들을 사랑한다고 말은 하지만 그들을 위한 일을 잘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믿음의 부모들은 성령께서 함께 하시는 아이들에 대한 사역을 바르게 해야 합니다.
1.성령은 어린이를 향하여 사역하십니다.
성령은 어린아이들이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합니다. 예수께서 보내시는 보혜사 성령은 제자들을 가르치고 말씀을 생각나게 하듯이 성령의 깨닫게 하심은 어른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어린 아이에게도 있습니다.(마11:25) 성령은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하는 일에서 어른과 아이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성령은 어린아이들이 찬양하게 합니다. 예루살렘 성으로 입성하시는 예수를 향하여 어린아이들이 찬양하는 것을 본 대제사장이 분노하지만 예수는 어린아이들이 찬양할 것이란 예언의 말씀을 인용하셨습니다.(마21:15-16) 성령은 아이들도 높임을 받아야 할 예수를 알아보게 하시고, 예수를 향하여 찬양하게 하십니다.
성령은 어린아이들이 예언하게 합니다. 요엘선지자는 어린 아이들이 예언을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행2:17) 성령은 사람들의 육체의 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어린아이들에게도 역사하여 예언을 하게 합니다. 어린아이의 입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입이 될 수 있습니다. 성령이 함께 하시면 예언의 말을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2.성령과 연관 된 어린이는 진정한 가치가 있습니다.
어린이는 영적으로도 가치 있는 존재입니다. 흔히 어린아이들을 육체적인 면에서 아직 힘이 없고, 소득에 별 도움이 안 되는 존재로 여길 때가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육체로는 미성숙하지만 그 영혼은 하나님 앞에 소중합니다. 사람 안에 하나님이 보내주신 영이 없는 사람이 오히려 하나님 앞에 아무런 가치가 없는 인생입니다.(전12:7)
어린이는 인격적으로도 가치 있는 존재입니다. 부모가 아이를 낳았지만 그 생명은 하나님께로부터 왔습니다. 제자들은 예수께로 아이들이 가까이 하지 못하도록 막았지만 예수는 그 어린아이들을 가까이하셨습니다.(눅18:16) 어린아이를 인격적으로 무시하는 것이 자녀를 노엽게 하는 것입니다.(엡6:4)
어린이는 잠재적 가치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잠재적이고, 미래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없으면 미래가 없습니다. 한나가 젖을 뗀 아들 사무엘을 하나님께 드렸을 때 아이 사무엘이 할 수 있는 일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스라엘 역사에 가장 큰 업적을 남깁니다. 잠재적 가치가 큰 아이였습니다.(삼상1:27-28)
3.어린이를 향한 부모역할을 잘 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하나님을 깨달을 수 있도록 말씀을 가르쳐야 합니다. 깨닫게 하시는 것은 성령의 사역이지만 깨달을 수 있는 말씀을 들려주는 것은 부모의 사역입니다. 모세는 이스라엘이 가나안에서 복을 장구하게 누릴 수 있는 길을 가르쳐 주었습니다.(신6:1-2) 하나님의 말씀을 아이들에게 잘 들려주는 것이 복을 잘 누리는 일입니다.
아이들이 찬양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이끌고 가야 합니다. 바로는 히브리 민족의 아이들은 데려가지 말라고 하지만 모세는 거절합니다.(출10:8-9) 예배하는 자리에 아이들도 함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도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고, 말씀을 듣는 일에 빠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하나님을 체험할 때 찬양하게 됩니다.
예언을 하는 영적 아이가 되도록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육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일에만 관심을 쓰는 것이 아니라 영적인 아들이 될 수 있도록 위하여 기도하는 일을 해야 합니다. 어린 사무엘을 위하여 한나가 겉옷을 지어 입힌 것처럼(삼상2:19) 아들의 영과 육에 필요한 것을 공급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성령은 아이들에게도 역사합니다. 성령의 사역을 아는 부모는 아이들의 영과 육을 위한 사역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무관심과 지나친 관심도 잘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