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11:35
믿음의 여자들은 그들의 죽은 자들을 부활로 받았습니다. 생명의 부활은 그들의 믿음의 결과로 하나님께 받은 상급입니다. 예수를 믿는 믿음에는 하나님이 주시는 상급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을 주시는 분입니다.
1.믿음의 여자들은 자기의 죽은 자들의 부활이란 상급을 받았습니다.
사람을 절망케 하는 죽음의 문제가 해결 되는 상을 받았습니다. 엘리야를 대접한 사르밧 과부, 엘리사를 대접한 수넴 여인 모두 부활한 아들을 안게 되었습니다. 죽음 앞에서 절망할 수밖에 없지만, 믿음은 생명을 기대합니다. 마르다도 오라비의 죽음 앞에서 예수께 원망도 했지만 믿음으로 죽은 자의 부활을 얻었습니다.(요11:21-22)
죄책감에서 해방되는 상을 받았습니다. 사르밧 과부는 아들의 죽음 앞에서 자기 죄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왕상17:18) 사람이 자기 죄를 생각할 때 죄책감에 시달립니다. 엘리야는 과부의 아들을 살림으로 그를 그의 죄책감에서 해방시켰습니다. 예수로 말미암아 죄에서 해방된 줄 아는 구원의 확신이 상급입니다.(롬6:11)
은혜를 빼앗기지 않는 상을 받았습니다. 엘리사를 대접한 수넴 여인은 늙어서 아들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그 아들의 죽음으로 큰 상실감에 빠집니다.(왕하4:28) 상실감에 빠진 수넴 여인을 위하여 엘리사는 아들을 살리고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빼앗기지 않는 것은 큰 상급입니다.(눅10:42)
2.하나님은 믿음의 사람에게 생명을 상급으로 주시는 분입니다.
생명의 하나님은 믿음의 사람에게 상급이 되어 줍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자신이 그의 방패와 상급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창15:1) 하나님이 아브라함의 상급이 되어 주심으로 아브라함의 몸에서 태어날 씨를 통하여 후손이 번성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그를 의지하는 믿음의 사람에게 생명의 상급이 되어 주십니다.
하나님은 생명의 사람을 통하여 생명이 전달되게 하셨습니다. 엘리야가 아들을 살리는 일과 엘리사가 살리는 경우가 비슷합니다.(왕상17:21, 왕하4:34) 엘리야와 엘리사 모두 죽은 아들들의 몸에 직접 접촉하여 그의 생명을 전달하는 형식을 취했습니다. 하나님은 생명의 사역자를 통하여 생명의 사역이 이루어지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생명의 관을 상급으로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서머나 교회에 주신 약속은 그들의 충성으로 생명의 관을 얻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계2:10) 충성하는 자에게 생명의 관을 상급으로 주실 것을 약속하신 신실하신 하나님은 그의 모든 약속을 온전히 지킵니다. 생명의 관은 그 자체가 생명이고 영광입니다.
3.생명의 관을 상급으로 받은 자로서 또는 받을 자로서 살아야 합니다.
생명이신 하나님과 함께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믿음의 사람에게 상급이 되어 주시고, 상을 주시는 하나님입니다.(히11:6) 상을 주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소홀히 여기는 자는 하나님의 상급의 은혜를 누릴 수 없습니다. 상을 주시는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상을 기대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대로 살려고 애를 써야 합니다.
생명의 사람과 함께해야 합니다. 믿음의 여자들은 선지자를 대접하고 섬겼습니다. 사르밧 과부는 그의 마지막 양식을 엘리야에게 대접했고, 수넴 여인은 엘리사를 위한 처소를 마련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과 함께할 때 상급이 있습니다.(마10:41)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일은 생명의 주님과 함께하는 일입니다.(요11:25-26)
생명의 사역에 힘을 다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역에 죽도록 충성한다는 것은 그 사역의 과정에 많은 시련이 있을 것을 말씀합니다.(약1:12) 그러나 주님을 사랑하므로 시험을 참고 사역하는 자에게 생명의 면류관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약속 된 상급을 바라보며 생명의 사역에 힘을 다해야 합니다.
믿음은 대적에 대한 승리이며, 사역자의 강건함이며, 그 강건함으로 사역하고 상급을 받는 것입니다. 생명의 사람들과 함께 생명의 사역에 힘을 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