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57:14-21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우상을 섬기는 사람들은 그의 영과 혼이 죽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피곤한 영과 혼을 다시 소생시킵니다. 살려주신 은혜를 입은 자로서 하나님을 향한 감사와 믿음의 고백이 있는 입술의 열매가 있어야 합니다.
1.하나님은 아직 죄악 가운데 있는 사람을 소생시킵니다.
하나님은 피곤한 자를 배려하고 생각해 줍니다.(16) 하나님은 두려움과 놀람에 빠진 그들의 영과 혼이 피곤하다는 것을 아십니다. 피곤은 몸이 아니라 영과 혼의 피곤이며 아주 쇠약하여 죽음에 도달한 상태를 말합니다.(시77:3) 하나님은 영과 혼이 죽은 이스라엘과 다투거나 노하지 않고, 오히려 불쌍히 여깁니다.(겔16:6)
하나님은 영과 혼이 죽은 자들을 소생시킵니다.(15) 하나님의 은혜는 가장 악한 왕 므낫세까지도 회복시켜 주셨습니다.(대하33:11-13) 다윗은 하나님이 그의 영혼을 소생시키셨음을 노래했습니다.(시23:3) 하나님이 소생시키는 과정은 자기 마음의 길로 걸어가는 백성을 고치고 인도하여 위로를 얻게 하는 것입니다.(18)
하나님은 입술의 열매를 창조하십니다.(19) 이것은 공동번역이나 표준새번역 같은 성경에서는 사람이 그 입으로 평화를 노래하는 것으로 번역합니다. 하나님은 죽은 사람을 소생시키셔서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하는 입술의 열매를 맺게 합니다.(히13:15) 하나님께서 소생시키신 사람은 마음의 평안함으로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2.예수 그리스도는 진정한 부활의 생명을 이루셨습니다.
예수는 죽은 자를 살리려고 제자들을 보냅니다. 예수의 성육신 목적은 죄인의 구원 즉 사람을 살리는 일입니다. 사람에게는 질병, 죽음, 부정함, 귀신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예수는 제자들이 가서 사람을 고치고 살리라고 하셨습니다.(마10:7-8) 예수께서 죄와 사망의 고통, 질병과 죽음에 처한 사람들을 배려하신 것입니다.
예수는 죽은 자를 살립니다. 예수 안에 생명이 있고 그것은 사람들에게 빛이 됩니다.(요1:4)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으며,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는 죽은 자를 살려주는 영이 되어 사람을 살립니다.(고전15:45) 예수는 교회의 머리가 되셔서 허물과 죄로 죽었던 사람을 살려서 그와 한 몸이 되게 하셨습니다.(엡2:1)
예수는 살아난 자들이 찬양하게 합니다. 예수의 예루살렘 입성 때 호산나 찬송을 제지하는 바리새인들에게 돌들이 찬송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눅19:38-40) 구원받은 사람이 주를 향한 찬송하는 일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천국에서 큰 무리는 구원하심이 있는 어린양 예수를 찬양합니다.(계7:9-10)
3.우리는 영과 혼이 살아난 자로서 입술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말씀 앞에서 통회하고 겸손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통회는 '깨어지고, 부서지고, 잘게 쪼개어진'의 의미입니다. 말씀 앞에 굳어있는 마음이 다 깨어져야 합니다. 다윗은 자기의 죄를 깨닫고 하나님께 통회했습니다.(시51:17) 그러나 마지막 멸망으로 향해 가는 사람들은 징계와 재앙이 있어도 통회와 회개가 없습니다.(계9:20-21)
내 마음대로 가는 길에서 돌이켜 하나님께서 고쳐주신 길의 인도를 따라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길을 고치시고, 바른길로 인도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변화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자기 길로 가는 요나의 마음이 변하지 않았지만, 하나님은 모든 사람의 구원을 원하셨습니다.(욘4:11) 하나님이 가게 하신 길로 가야 합니다.
입술의 열매,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찬양은 구원에 대한 감사의 고백이고, 구원하신 주를 향한 섬김이며, 찬양을 듣는 이들에게 증거입니다. 말씀으로 여호와께 돌아와 고하는 것이 입술의 열매입니다.(호14:2)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의 입에서는 ‘감사와 감격, 환호와 기쁨’이 나와야 합니다.(살전5:16-18)
악인에게는 평안함이 없지만, 영과 혼이 살아난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평안함을 누리면서 입술의 열매를 창조하신 하나님께 늘 찬송의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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